천재교육의 계열사인 ㈜해법에듀(대표이사 소대봉) e해법수학은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을 개설한다.
해법에듀 e해법수학은 2013년부터수학교과서 개편으로 '스토리텔링 수학', 'STEAM(융합인재) 교육'이 실시됨에 따라 올바른 수학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수학의교육 목적을 상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이번 과정에는 서울교대 및 연세대학교 평생교육원 '스토리텔링 지도사 과정'의 교수진들이 참여하여 스토리텔링 수학에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현재 초ㆍ중 수학 교과서 내용 분석 및 향후 평가방향을 예측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은 5월 25일 서울을 시작으로, 6월 15일광주, 6월 22일 서울,7월 6일 경기, 7월 13일 대구, 7월 20일창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5월 25일 서울 일정은 조기마감되었으며, 다른 지역 일정은 현재 접수 진행 중이다.
e해법수학 가맹원장 및 교사에게는 교육비 지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일반인도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비는 e해법수학 가맹원장 및 교사 5만원,일반인 12만원. 자세한 사항은 e해법수학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문의전화 1577-2090
e해법수학의 김경섭 단장은 "스토리텔링 수학은 역사적인 배경이나 그림, 실생활과 연관된 사례를 들어 수학적 개념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을통해 교사 및 학부모들이 스토리텔링 수학을 제대로 알고 자신감 있게 수학을 지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해법수학은 2013년'수학이 쉬워지는 세상 Go First!'라는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회원들이 수학과목에 대한 두려움을없애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2009 개정교육과정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현재 초등고학년 스토리텔링 응용교재를 출시하고,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인 '맞춤i'의콘텐츠 개편에도 집중하고 있다.
e해법수학은 학교시험과 각종 수학경시대회 대비는 물론, 철저한 오답확인 및 약점 보강 시스템을 통해 모든 학습 이력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주 5일 전담교사의 1:1 관리를 통해 맞춤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